MSN이 MSN 메신저 및 핫메일과 연동되는 새로운 형식의 블로그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MSN 메신저 및 핫메일과 연동되는 글로벌 블로그 서비스 ‘MSN 스페이스(spaces.msn.com)’의 한글 서비스를 베타 가동을 마무리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MSN 스페이스’는 국내에 앞서 미국 등 외국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3000만 개 이상의 스페이스가 운영되고 있다.

‘MSN 스페이스’는 MSN 메신저 및 핫메일과의 강력한 연동이 강점이라고 MS는 설명한다.

MSN 메신저나 핫메일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MSN 스페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MSN 메신저나 핫메일에서 바로 자신과 친구의 스페이스 업데이트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스페이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MSN 메신저 사용자와 ‘MSN 스페이스’ 간의 효과적인 연동을 위해 MSN 메신저에 ‘버디카드’ 기능이 신설된다. 메신저 대화상대의 스페이스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버디카드’에서 바로 대화상대의 스페이스에 가장 최근에 등록된 게시물의 제목 및 내용 일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메신저 대화상대의 ‘버디카드’는 핫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MSN 스페이스’는 또한, 텍스트에 치중한 기존 블로그 서비스와는 달리 미니홈피를 능가할 정도로 탁월한 사진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장의 사진을 클릭 한 번으로 동시에 스페이스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업로드된 사진은 스페이스 초기화면에서 슬라이드쇼처럼 계속 바뀌면서 재생된다.

이외에도, 미니홈피 서비스에서는 같은 서비스 사용자끼리만 댓글을 남기는 등 폐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지만, ‘MSN 스페이스’는 ‘RSS(맞춤형 정보배달 서비스)’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서로를 넘나들며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MSN은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스페이스 공개 수준을 공개·메신저 공개·비공개의 세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의 경우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메신저 공개’의 경우 MSN 메신저 대화상대만이, ‘비공개’의 경우 자신만이 본인의 스페이스를 볼 수 있다.

또한 MSN은 미성년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의 스페이스는 검색할 수 없도록 했다. ‘MSN 스페이스’는 만 14세 이하의 경우 부모의 동의하에 스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 내놓은 MSN 스페이스의 경우 블로그툴로 봐서 그다지 새로울 것이 없는데다 지나치게 늦게 시작해 포화상태에 진입한 블로그 서비스로서 정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한국에서 MSN 메신저와 연동된 아바타 서비스와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도했다고 소리소문 없이 자취를 감춘 전력이 있어서 MSN의 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호응도가 따라줄 것인지도 미지수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2/22 23:35 2006/02/22 23:35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