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A, 정부 불법 소프트웨어 억제 정책 적극 지원

 

-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World IP Day)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밝혀

-          제프하디 (Jeff Hardee) BSA 아태지역 대표 방한

-          지난 2월 16일 발표 정부정책 지원활동 적극 추진

                                       

          

[2005년 4월 20일 / 서울]

 

사무용소프트웨어연합(BSA)는 오늘 세계지적재산권의 날을 기념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월 16일 정통부에서 발표한 불법 소프트웨어 억제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4월 26일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World IP Day)를 기념하여 미리 방한한 제프하디(Jeff Hardee) BSA 아태지역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율은 2003년 기준으로 48%에 이른다고 말하고 이는 세계 평균 36%, OECD 국가 평균 32%를 크게 웃도는 수치라고 밝혔다.

 

제프하디는 한국의 경제 성장과 규모를 고려할 때 이러한 상황은 IT 강국 한국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지난 2월 16일 정통부에서 발표한 불법 소프트웨어 억제 정책을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지난 2월 16일 국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율을 2005년 6월까지 BSA 기준으로 40%까지 낮추고 공공기관과 지자체의 불법복제율을 0%로 낮추는 것으로 골자로 하는 'SW 불법복제율 하향조정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제프하디는 소프트웨어는 정보 인프라를 움직이는 보이지 않는 손과 같은 존재라고 표현하고 소프트웨어가 주는 산업 생산성 및 효율성을 고려할 때 반드시 보호 받아야 할 지적재산이라고 강조했다.

 

제프하디는 세계적 조사기관인 IDC 보고서를 인용하면서 국내 SW 불법복제율을 10%가 낮아질 경우 1조 5천 억 원의 국내생산성(GDP) 증가 효과는 물론 약 8,000 개의 새로운 고소득 일자리 창출, 3백 억 원 규모의 조세 수입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제프하디는 정부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BSA는 교육과 정책 부분에서 지원 활동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히고, 금년도에 계획된 코리아테크서밋2005,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세미나 등을 보다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타룬 쏘니(Tarun Sawney) BSA 아태지역 불법복제 단속 총괄이사와 정재훈 BSA 코리아 의장이 배석했다.

 

BSA 소개

 

지난 1988년 설립된 사무용 소프트웨어 연합(BSA-Business Software Alliance)은 안전하고 합법적인 디지털 세상(Safe and Legal Digital World)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65개 국가에서 각 회원사 간의 긴말한 공조를 통해 소프트웨어 산업의 균형 발전과 올바른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국적 비영리 단체로서 첨단 IT산업을 대표하는 기업회원들로 구성된 BSA는 정부와 세계 시장에 대해 전 세계 소프트웨어 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어도비(Adobe), 애플(Apple), 오토데스크(Autodesk), 애비드(Avid),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 볼랜드(Borland), 시시코 시스템즈(CiscoSystems), CNC소프트웨어, 매스터캠(Mastercam), 델(Dell), UGS PLM 솔루션, 엔트러스트(Entrust), HP, IBM, 인텔(Intel), 인터넷 시큐리티 시스템즈(InternetSecuritySystems), 인투잇(Intuit), 매크로미디어(Macromedia), 엠씨어프리(McAfre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네트워크 어소시어츠(NetworkAssociates), 노벨(Novell), 피플소프트(PeopleSoft), 피티씨(PTC), 로버트 맥닐 앤드 어소시어츠(RobertMcNeelAssociates), 씨비욘드(SeeBeyond), 솔리드워크스(SolidWorks), 사이베이스(SyBase), 시만텍(Symantec,베리타스 포함) 등이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1991년부터 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지적재산권 보호 시스템을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만들기 위한 기술적 아이디어를 정부에 제공해 왔으며, 매년 발표되는 IDC리포트를 통해 국내 SW불법 복제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교육적 목적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01년 이후 소프트웨어자산관리(Software Asset Management : SAM)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기업에서의 소프트웨어 자산관리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BSA가 배포한 보도자료 원문입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5/04/20 13:30 2005/04/20 13:3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