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SHOW 포토앨범 팁, 개선점

Ring Idea 2009/12/17 09:00 Posted by 그만

지난 번 엄마들의 폰카와 궁합맞춘 SHOW 포토앨범 글에 이은 두 번째입니다.

지난 번에 간략하게 SHOW 포토앨범 서비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기본 컨셉트라고 해봤자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을 PC로 동기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블로그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과 연계시킬 수 있다는 등의 부가 서비스가 있긴 한데요. 그만 입장에서 쓰다보니 발견한 조금 유용한 팁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일단 SHOW 포토앨범 사이트에서 ‘포토앨범 미니’를 설치하면 휴대폰에서 포토앨범으로 업로드 하는 파일이 바로 PC로도 전송된다는 것을 아셨을 겁니다. 그런데 여기서 약간 더 나아가보면 그만 처럼 집에서 2대, 회사에서 1대, 아내 회사에도 1대 등 모두 4대의 PC와 아내와 제 휴대폰 2대가 있습니다. 무려 6대의 장치에서 원할하게 서로 공유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먼저 휴대폰에서 PC로의 저장 기능을 보았다면 반대로 PC에서 휴대폰으로 보내는 기능도 한 번 살펴봐야겠죠? 포토앨범 미니를 띄우고 마우스로 타이틀을 누르면 간단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SHOW 서비스]를 누르고 [SHOW 포토앨범 관리]를 누르면 브라우저에서 쇼 서비스가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위를 보면 [사진이동] [PC저장] [사진업로드] 등의 메뉴가 보일겁니다. 여기에서 [사진업로드]를 누르면 아래로 [PC사진업로드], [폰사진업로드]의 서브 메뉴가 보이죠. PC사진업로드를 누르면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서 PC에 담아 놓았던 사진을 선택합니다. 아쉽게도 한 번에 4개만 가능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들은 제 휴대폰에서 찍은 사진으로 PC에 이미 저장돼 있는 것으로 쇼 포토앨범 미니를 설치한 저나 아내는 동일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둘이 똑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니 제가 올리는 즉시 아내도 다음과 같은 사진 업로드 메시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앨범 미니를 띄워보면 4개의 새로운 포토가 업로드 돼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제 휴대폰에서 1MB가 넘는 사진은 자동으로 용량과 크기가 줄여져서 업로드되기 때문에 폰으로 전송받기도 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내친김에 이렇게 포토앨범에 올려진 사진을 다른 친척이나 친구의 휴대폰으로 손쉽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아까 포토앨범 관리에서 사진 오른쪽에 보면 [폰전송]이란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이걸 누르거나 포토앨범 초기 화면(http://www.show.co.kr/index.asp?code=EHA0000)에서 [폰에서 불러오기][PC사진 불러오기]에서 ‘PC사진 불러오기’를 눌러 PC에 있는 사진을 찾아 선택합니다.

이때 아래쪽에 있는 꾸미기 액자로 꾸미고 크기나 밝기 등을 조절해서 보내면 더 효과가 좋겠죠. 이렇게 해서 상대방 휴대폰으로 전송하기만 하면 됩니다. 참, 쉽죠~잉. ^^;

물론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PC와 휴대폰에서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고 굳이 포토앨범 서비스를 유료로 사용하지 않아도 비슷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태여 그런 방법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좀더 손쉬운 SHOW 포토앨범 서비스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아, 기왕 이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두 번이나 했으니 개선점에 대한 부탁을 몇 마디 하지 않을 수 없군요. 먼저, 동영상 서비스는 아예 기능적으로 구현이 되어 있지 않아서 제한적인 서비스일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구나 꾸미기 기능 같은 경우 굳이 브라우저에서 쇼 서비스로 가기 전에 차라리 애플리케이션(SHOW 포토앨범 미니)에서 기능을 구현했다면 좀더 편한 서비스가 되었을 거 같구요. 활용도도 높았을 거 같네요. 더구나 블로그/미니홈피 연동 기능 역시 PC에서 사진을 포토앨범에 올리면서 바로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등록되는 기능은 구현이 돼 있지 않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12/17 09:00 2009/12/17 09:0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337 338 339 340 341 342 343 344 345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