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은 이랬다.

공동대표인 한영님이 옆에서 "'애플 아이패드'를 구매해서 회사에서 테스트한 다음 우수사원에게 주는 것이 어떨까"라고 물어보았고. 단번에 "굿 아이디어"라고 화답했다.

그리고 직원들에게 이야기를 했고 예상대로 반응은 괜찮았다.

나는 트위터에 이 사실을 언급한다.

4월 14일.
아이패드를 회사에서 테스트용으로 구매해서 한두달 후 모범사원에게 줄 계획이라 하니, 직원들이 은근 자기 성과를 대표 앞에서 부각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바로 이어서 트위터에서는 불길한 기운이 감지된다. 아이패드가 세관에 의해 반입이 저지되고 있다는 소식이었다.

솔직히 가볍게 넘겼다.

이런, 대표에게 유리한 상황? ㅋ RT @Proverr: "@ringmedia 세관에서 아이패드 반입을 막고 있대요 전파인증을 받지 않아서가 이유라네요 ㅋ"
그리고 연이은 뉴스는 왜 아이패드가 국내에 반입이 안 되는지, 그리고 반입이 되면 반입한 사람이나 사용한 사람이나 처벌 받는지, 그리하여 갑작스럽게 모든 온라인 구매 대행 사이트가 업무를 중단한 사연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아이패드 국내 판매는 불법 [mbn]
"전자파인증 왜 받아?" 불법 아이패드 국내 유통 논란 [경제투데이]
아이패드 구매자=범법자?..모호한 기준에 '들끓는 넷심' [아시아경제]
비공식 수입 아이패드, 논란 속 '단속' 방침[케이벤치]

사실 준법정신이 투철한 나는(미안, 난 소심하다) 일단 이 고차원적인 법이 있는지도 몰랐고 이 법이 왜 필요한지도 모르겠고, 더구나 아이패드 구경 좀 해보자고 물 건너서 아는 지인을 통해 사달라고 부탁한 것이 또한 범죄자의 길이었는지 처음 알았기 때문에 적잖이 당황했다.

그래도 사람들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어 하는지 인지는 했는지 이런 뉴스도 나오는 시점이었다. 하긴, 그렇다고 해서 범법을 저지른 범죄자가 아니라는 말은 아니니 이것 참 세관에 묶여 있는 아이패드 만큼이나 당황스럽지 아니한가.

방통위 "아이패드 인증절차 간소화 방안 검토" [뉴시스]

4월 23일. 가슴이 콩닥콩닥. 일은 저질러졌다.

금요일 오후 늦게 외근 갔다가 회사에 돌아와보니 아이패드가 떡하니 도착해 있는 것이 아닌가. 범법자의 심리가 다 그렇듯이 "숨겨!"를 외쳤다.

그런데 또 다른 뽐뿌의 신은 범법자의 증거 은닉의 수칙을 어기게 만들었다. 오후에 찾아온 손님에게 이것을 자랑스럽게 내보인 것이다. 그것을 현장 트윗하는 것을 알면서도...

Pcon21 @ringmedia 그만님^^ 오늘도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패드를 들고 계신 모습이 해맑으시네요^^ 좋은 주말되시길http://twitpic.com/1hpzzk



@ringmedia ê·¸ë§�ë��^^ ì�¤ë��ë�� ë§�ì�´ ë°°ì�°ë�� ì��ê°�ì�´ì�... on Twitpic

아악! 이것 참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일인가. 몸을 던져 그의 아이폰을 박살내고 증거를 인멸해도 모자를 판에 웃고 앉아 있다. 게다가 위룰은 하지도 않았으면서 가증스럽게 위룰을 실행시킨 채 아이패드를 들고 웃고 있지 않은가!

맙소사 나는 이제 엄중한 법의 심판대에 오르고 말겠지...? 두근반 세근반. 왜 나는 그토록 팔로워를 늘려놓았던 것인가. 하필 정부 관계자 팔로워도 유독 많다. ㅠ,.ㅠ

4월 26일. 만세! 동맹군(?)이 나타났다.

무슨 할 말이 더 필요 있겠는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아이패드를 들고 기자들 앞에서 떡 하니 뽐뿌를 선보이지 않았는가.

유인촌 장관, 아이패드 들고 브리핑..논란[디지털 통]

이 기막힌 사연은 더 아이러니하게 전개되니, 유인촌 장관의 아이패드 시연과 관련한 논란이 불거지자 해명한다고 한 이야기가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문광부는 "유 장관이 발표의 시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인쇄된 자료와 함께 전자책 단말기 중 화면이 넓은 아이패드를 활용했다"면서 "아이패드는 전자책 업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것을 잠시 활용한 것이며, 해당업체는 연구목적을 위해 반입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현행법상 시험연구용 등의 목적으로 들여오는 전자기기의 경우 별도의 등록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

이쯤 되면 나와 비슷한 동병상련으로 심장을 졸여가며 바들바들 떨었던 사람들은 해방감 내지 배신감을 만끽할 때가 되었다. 반발은 예상대로 나왔고 일반 국민과 장관을 비교하는 원성이 나온다.(원래 장관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유인촌 장관 아이패드 사용에 네티즌 반발…"일반인은 불법, 장관은 합법?"
[마이데일리]

심지어 유인촌 장관을 신고하겠다는 철없는 국민들도 있나보다. 이건 뭐야. 그럼 나도 신고당한단 말이지. 이런 샤방샤방한 상황이 있나.

누리꾼, 아이패드 '불법 사용' 유인촌장관 신고 [미디어오늘]

ㅠ,.ㅠ 하긴 모 대기업 총수와 연예인도 멋모르고 인증샷 올렸으니 같이 걸려들어가야겠다. 어쨌든 그리하여 이 범법자의 가슴은 두근반 세근반이다. 얼른 우리 회사 모범사원에게 줘버려야겠다. 폭탄돌리기가 되려나?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10/04/26 23:16 2010/04/26 23:16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엉뚱하게 해결책 찾은 아이패드 촌극을 보는 씁쓸함

    Tracked from 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삭제

    이틀 전,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아이패드 사건이 어제 방송통신위원회의 발표로 일단락되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개운한 뒷맛을 남기지 못한, 씁쓸한 이틀이었습니다. 사실 아이패드 통관 논란은 지난 주부터 전파연구소가 미인증된 아이패드 단속을 적극 추진한 데 따른 부작용이 낳은 결과였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는 시작점이나 해결 방안을 내놓는 '꼬라지'가 우스울 수밖에 없던 일이었습니다. 정작 중요한 발표는 전해지지 않고... 사실 유인촌 장관이 아...

    2010/04/28 10:02
  2. 태터앤미디어의 생각

    Tracked from tattermedia's me2DAY  삭제

    <나도 걱정하지 않을랜다. 아이패드 인증샷>

    2010/05/02 15:28
1  ... 289 290 291 292 293 294 295 296 297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