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커뮤니티 기능과 편리성을 향상시킨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의 공개베타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란 지난 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로 ‘윈도우 라이브 전략’을 발표한 후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이는 서비스로 기존 MSN 메신저의 차세대 버전이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는 기존 MSN 메신저가 갖고 있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사용자가 더욱 능동적으로 편리하게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바뀐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는 공유폴더와 대화상대 찾기 기능 강화. 공유폴더는 기존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 간 자료 공유를 위해 사용되던 기능을 메신저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접목한 새로운 기능이다. 이에 따라 메신저에 대화상대로 등록만 돼 있으면 누구와도 폴더를 생성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특정인을 상대로만 공유 폴더를 공개할 수 있다.

또한 메신저에 등록된 수많은 대화 상대 중 특정인만 찾아낼 수 있는 ‘대화상대 찾기’도 새롭게 등장했다. 최근 메신저로 업무를 진행하는 일이 늘어나면서 등록된 대화 상대도 수십 명에서 많게는 수백 명까지 확대된 상황. 이에 찾고자 하는 상대의 ‘대화명’이나 ‘메일주소’ 등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순식간에 관련 대화 상대들이 정렬되는 ‘대화상대 찾기’ 기능을 활용하면 급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상대방이 누군지 구별할 수 있도록 상대방의 대화명을 바꿀 수 있는 ‘별명 붙이기’, 메신저 등록한 사람들의 정보를 입력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버디 카드’ 등 많은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한편 MS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시작으로 핫메일 기능을 강화한 라이브 메일, MSN 검색은 라이브 검색 등 인터넷 브랜드를 '라이브'로 일원화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로 탄생하게 될 '윈도우 라이브'는 구글의 개인화 검색과 함께 인터넷 개인화 바람을 더욱 거세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

----------------------->
솔직히 오랫동안 라이브 메신저 베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괜찮네요.. 자주 바뀌는 상대방 아뒤를 내가 직접 별명을 붙여 놓는다거나(예전에 MSN 메신저 플러스에 있던 기능이었죠..^^) 폴더를 특정 사용자에게 공유시키는 등의 기능은 정말 괜찮네요..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5/02 10:48 2006/05/02 10:4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