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라이브닷컴(www.live.com)의 세번째 서비스인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를 시작한다.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는 MS의 블로그 서비스로 MSN 스페이스(MSN Space)의 차세대 버전으로 ‘윈도우 라이브’ 전략에 따라 메신저, 메일에 이어 세 번째로 소개되는 서비스다.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는 텍스트 파일과 함께 다양한 사진, 음악 등의 멀티미디어 파일을 게시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화면 모습을 손쉽게 바꿔 개성있는 블로그로 운영할 수 있다.

평범한 MS의 블로그 툴 쯤 되는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으로 잡은 것은 "메신저와의 연동을 기반으로 전세계인들과 쉽고 빠른 `e-맥’ 형성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

국내 다른 메신저들도 블로깅 서비스와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나 대다수의 사용자가 국내 네티즌에 한정되어 있어 글로벌 인맥을 쌓기에는 한계가 있었다고 MS는 지적하고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는 전세계 22개 나라 36개 언어를 쓰는 6천만 개의 스페이스를 1억 2천만명의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어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국내에서는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국의 싸이월드 격인 마이스페이스닷컴의 미성년자 개인정보 노출로 인한 논란을 의식해 미성년자의 스페이스는 검색 대상에서 제외했다. 스페이스 공개 여부는 블로거가 결정할 수 있다.

MSN 코리아 총괄 이구환 상무는 “이제 국내 네티즌들도 해외의 다양한 사람들과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원하고 있다”라며 “전세계를 포괄하는 인적 네트워크와 편리한 사용법, 안전이 맞물린 윈도우 라이브 스페이스는 앞으로 국내 네티즌들에게 `글로벌 교류의 장(場)’으로 인식될 것”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동안 MSN코리아 자체적인 홈피 서비스나 아바타 서비스 등을 진행해오다 돌연 국내 서비스를 중단하고 유사한 본사 서비스를 다시 들여와 서비스하는 모습에서 MSN의 한국화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어 보인다.

또한 메신저 연동 외에 딱히 특징이 없는 서비스란 점 때문에 'e-맥'이란 억지 용어까지 동원해가며 홍보하고 나섰지만 굳이 글로벌 친구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를 사용할 사용자가 얼마나 있을지는 의문이다. ⓢ

---------------------->
어지간히 홍보할 문구가 없었나보다..

정작 그만이 하고 싶은 이야기는 아래 두 문장.

솔직히 라이브스페이스 서비스, 괜찮은 서비스이지만 마치 구글의 블로거와 함께 정서상 그리 가깝게 느껴지는 서비스는 아니다.

별점? 별점 두개 반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8/03 09:50 2006/08/03 09:5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일본]MS, Windows Live 스페이스 리뉴얼

    Tracked from 전설의에로팬더 꿈을 꾸다.  삭제

    마이크로소프트는,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서비스 [MSN 스페이스]를 8월 2일에 [Windows Live 스페이스]로 이전,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이번 이전 리뉴얼은, MSN의 서비스 였던 MSN 스..

    2006/08/03 15:43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