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관리에 대한 공공성 인식이 확대되면서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앞다퉈 무료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검사는 무료로 해주지만 치료할 때는 돈을 내라는 식의 눈가리고 아웅식의 마케팅에 지친 사용자들에게 믿을만한 곳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가 속속 등장해 도움을 주고 있는 것.

백신, 공짜로 치료까지 해주는 툴바 서비스

야후!코리아는 25일 악성코드 무료 치료 프로그램을 탑재한 '야후!툴바’(kr.toolbar.yahoo.com) 6.3 버전을 선보였다. 야후!툴바는 보안솔루션 개발업체 비전파워의 PC 보안용 소프트웨어 ‘PC지기’를 탑재해 시스템 및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일으키는 각종 악성코드 및 해킹 프로그램 등을 한번에 진단하고 무료로 치료해 준다. 또, ‘임시파일 삭제’를 설정 해 놓으면 악성 코드 검사 시 각종 인터넷 파일, 시스템 파일 청소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이외에 ‘탭 브라우징’ 기능이 추가됐으며 야후!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툴바의 검색 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통합 검색이 가능하다. 야후!는 어린이들 사용자를 위해, 꾸러기 검색, ‘우리반’ 커뮤니티 서비스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꾸러기 툴바’도 제공 중이다.

한편 포털중에서는 엠파스가 하우리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한 툴바(toolbar.empas.com)를 선보인 바 있다. 네이버도 최근 네이버 툴바 2.0(toolbar.naver.com)에 안티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차단 기능을 넣었다.

이 세가지 툴바 중 한가지만 설치해도 무료로 백신 프로그램을 쓸 수 있는 것. 구글도 '구글 패키지'(pack.google.com)란 소프트웨어 묶음을 발표하면서 6개월동안 시만텍의 안티바이러스 백신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가패스는 최근 메가패스존의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무료 검사 및 치료까지 가능하고 실시간 악성코드 차단 기능까지 갖춘 '메가닥터(megadoctor.megapass.net)'라는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통합 보안 프로그램에 비해 기능이나 속도 면에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파란닷컴의 메신저 서비스인 U2메신저(u2.paran.com)의 경우도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안 시장에 공식적인 진출을 선언한 바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백신과 패치는 무료로 공유돼야 한다는 방침 아래 '라이브닷컴' 서비스중 하나로 원케어(OneCare)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케어 사이트(safety.live.com)에 접속해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 절차만 끝나면 온라인으로 바이러스 검사 및 치료는 물론 임시 데이터 정리와 PC 튜닝 등의 기능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매번 접속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한다.

스파이웨어가 걱정이면 게임사이트나 은행사이트를 첫화면으로

요즘 기승을 부리고 있는 스파이웨어가 걱정된다면 아예 첫 화면을 게임사이트나 은행사이트로 설정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한게임(www.hangame.com)은 처음 접속 때 간단한 프로그램 설치 절차만 거치면 자동으로 게임 계정 해킹 프로그램 등을 실시간으로 막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계정 도용 등으로 홍격을 치른 엔씨소프트(www.ncsoft.com)나 넥슨(www.nexon.com) 같은 게임 업체들 역시 패치 관리 소프트웨어나 악성코드 차단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처음 설치만 하면 재 접속할 때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아예 브라우저의 첫 화면을 게임 사이트로 설정해두는것도 방법이다.

국민은행(www.kbstar.com), 우리은행(www.wooribank.com) 등 은행 사이트는 더욱 강력한 해킹 방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거의 모든 은행 사이트들은 사용자가 접속하는 동시에 인증 프로그램 및 키보드 해킹 방지 솔루션,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시킨다. 이 프로그램들은 사용자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도 지속적으로 PC를 지켜주기 때문에 브라우저 첫 화면으로 설정해두면 PC를 종료할 때까지 보호 기능이 작동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조원영 이사는 "이제 보안은 공공의 영역"이라고 설명하고 "개인 사용자에게 보안을 팔기보다 공짜로 나눠줘야 한다"며 개인 사용자용 보안 솔루션은 무료화가 대세라고 주장했다.

미국에서는 AOL이 러시아의 유명백신개발사인 카스퍼스키랩과 제휴를 맺고, AOL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무료로 상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알고 보면 공짜 많습니다. 당하기 전에 준비하세요.. 모두 검증해본 곳입니다. 다 사용해볼 필요는 없지만 다들 괜찮더군요... 더구나 무료 치료! ^^ 늘 검색 상위에 있어서 아직도 모르시는 분이 많다는 생각에 모아봤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9/25 11:23 2006/09/25 11:23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