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을 블로그에서 팔았어요

Ring Idea 2008/07/27 11:12 Posted by 그만
드디어 팔렸습니다. 시스템이 불안정해서 지난 며칠 동안 관리자 모드를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글이 늦었는데요. 지난 번 내놓았던 노트북이 드디어 팔렸습니다. ^^

2008/07/18 태블릿 노트북 할인해서 다시 팝니다[종료]
2008/06/22 노트북 팝니다.

노트북을 사신 분이 후기를 남겨 놓으셨습니다.

안전결제를 이용한 타블렛 노트북 구매 성공기, INIP2P[당신이 모르는 곳]

감사합니다. ^^;

이번 판매에 있어서 몇 가지 숨은 사실을 밝혀둡니다. 일단 노트북을 팔면서 제가 사용했던 리뷰를 통해서 장단점을 제대로 밝히지 못했던 이유. 그건 리뷰가 얼마나 솔직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였던 거 같습니다. 사용기 정도야 올릴 수는 있었지만 물건을 파는 입장에서 오히려 좋은 점을 부각시키고 나쁜 점을 감추려는 노력이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물건에 대한 판단은 판매자인 그만이 아니라 구매자들이 인터넷 등에 있는 리뷰를 참고하게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 것이었죠.

물론 제가 사용해본 느낌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었죠.

구매자 분이 제 물건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댓글을 주셨고 저는 아래와 같은 비밀댓글을 달았습니다.

안녕하세요. Ziyo님~ 습관적으로 로그인하시니 이 글도 오늘 내일중으로 발견하시리라 생각하며 남깁니다.

이렇게 댓글을 남기는 이유는 전화로 드리는 것보다 좀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서이지요~ ^^

먼저, 제안주셨던 내용에서 죄송하지만 이니시스 결재 시스템을 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리뷰를 하는 목적을 아시니 따로 설명드리기는 뭐하지만 정말 이런 시스템으로 우리 인터넷에서 제대로 동작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 이해해주시겠죠?

익스탠션은 없지만서도 무선마우스와 파우치 역시 더 드리니 가격적으로는 만족하시리라 봅니다. ㅋㅋ..

그리고, 구매를 결정하시기 전에 이 제품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말씀드릴께요. 그리고 현재 제품의 상태에 대해서도 말씀 드립니다.

일단 외관이나 기타 생활 잔 흠집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부팅도 약 10여 번 정도 했으니까요. ^^; 이후 집에서 태블릿을 장만하고 회사에서 지급된 노트북을 쓰다보니 더 쓸 일이 없어졌네요. 자세한 상세 리뷰는 각종 리뷰를 이미 참조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점이 많이 부각돼 있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그림을 그릴 때도 꽤 잘 동작했습니다. ^^ 문제는 AMD 제품의 고질적인 발열과 냉각팬 소음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다른 12인치형 노트북과 비교해서 특별히 아주 심하다고 말하기는 뭐하지만 왼손으로 들고 오른손으로 펜으로 작동하고 있을 때는 아무래도 몸에 밀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오른쪽 아래에서 냉각팬이 작동하게 됩니다.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이 마련돼 있지 않다는 점도 단점이라고 보구요.

또 하나는 배터리 지속 시간이 제가 체감하기로는 약 2시간 정도이지만 작동 상태에 따라 그보다 적게 써야 할 때도 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가 나와 있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그리고 HP 태블릿 액정이 약간 어둡다는 것도 감안하셔야겠죠. 윈도우 비스타가 기본으로 설치돼 있구요. 체감속도 좀 느립니다.

오피스 제품은 제가 정품으로 전환해둔 상태여서 문제는 없을 것 같구요. 시만텍 안티바이러스는 사용기간이 고작 30일짜리여서 다른 방안을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제가 V3 365를 설치해두긴했습니다.

아, 혹시 댁에 디지털 TV가 있으시다면 DVD 감상이 끝내줍니다. 리모콘이 은근 귀엽네요. ^^ 이상 제가 생각나는 바를 말씀드렸습니다.

괜히 사셨다가 원망을 들을까봐 제가 쓰면서 느꼈던 점을 숨김없이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다른 분의 구매 결정이 없는 상태이고 아마 내일 정도에도 없을 것 같습니다. 내일이나 내일 모레 정도 구매 결정해주시면 바로 택배를 불러서 배달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판매자로서 구매자에게 좀더 친절한 설명이 필요한데 굳이 모두에게 공개할 필요는 없는 내용이었던 것이죠. 처음부터 이렇게 구매자가 좀더 특정지어지면 이런 내용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제 블로그에 올린 물건이고 제가 사용하던 물건인데다, 제 블로그를 보고 있는 분들이 산다는 것은 곧 제 구독자일 가능성이 높아서이겠죠. 그래서 물건의 단점까지 공개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 판매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또, 이 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직접 거래에 대해 문의해 오셨습니다. 아무래도 그만을 알고 계시고 오랫동안 블로그를 지켜봐오신 분들이 주문하는 것이어서 저를 신뢰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심지어 통장으로 미리 돈을 보낼테니 물건은 나중에 보내도 된다는 극강의 신뢰를 보이신 분도 있었죠. 직장 동료도 직접 거래 문의를 해왔습니다. ^^

하지만 이번 건의 경우 일부러라도 INIP2P 프로세스를 타도록 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직거래로 돌아설듯... ^^; 어쨌든 수수료도 빠지고 택배비 6000원도 빠지고 판매자인 블로거 입장에서는 직거래 유도가 더 많아질 수밖에 없겠군요.

그나저나 판매는 23일 완전히 종료됐는데 왜 27일인 오늘까지 출금가능 금액이 0원일까요? --;

그건 그렇고.. ^^ 자~ 이제 괜찮은 DSLR 추천 받습니다. ㅋㅋ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8/07/27 11:12 2008/07/27 11:12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개인간 직거래를 선호하는 이유는?

    Tracked from 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삭제

    지난 주에 그만님이 블로그에서 판매를 진행했던 노트북이 판매완료 되었습니다. 이니피투피에서 현재까지 판매된 상품중 가장 판매가가 높았던 상품이네요. 기록 갱신을 축하드리며. ^^ 그만님의 포스트에도 언급이 되어 있기도 하고, 또 그만님과 메신저를 통해 판매후기 관련하여 간단히 나눈 이야기를 보면 직거래를 요구하는 구매자 분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직거래에 대한 욕구가 생기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점도 말이죠. 이..

    2008/07/28 08:12
  2. [당첨자 발표] 이니피투피 사용후기를 써주시면, 경품이 펑!펑!펑!

    Tracked from 생활의 지혜 업그레이드 - 이니P2P  삭제

    7월에 진행되었던 "이니피투피 사용후기를 써주시면, 경품이 펑!펑!펑!"의 당첨자를 발표해드립니다. 우선 너무나도 꼼꼼한 리뷰와 개선해야 할 점, 저희가 간과한 점 등을 지적해 주시고 응원을 해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이니피투피가 앞으로 해야할 일들이 산만큼 쌓여 있음을 새삼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께 선물을 드렸으면 하는 마음은 굴뚝 같았지만, 그래도 눈물을 머금고 냉정히(^^;;) 선정을 했습니다. 선정되지 못하신 분들께..

    2008/08/08 14:10
1  ... 713 714 715 716 717 718 719 720 721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