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전략, 정말 천재들이다!

Ring Idea 2008/09/05 01:18 Posted by 그만
크롬에 대한 묻어가기 포스팅이긴 한데... 칭찬 반, 비난 반이다.^^

해외 매체에서는 구글 크롬의 황당 약관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시정을 보도한 매체가 수두룩한데도 국내에서는 '찬양 일색'이다.

11. 귀하의 콘텐츠 라이센스 부여

11.1 귀하는 서비스를 통해 귀하가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보유합니다. 콘텐츠를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함으로써 귀하는 서비스를 통해 귀하가 제출, 게시 또는 게재하는 콘텐츠를 Google이 전 세계 어디서나 복제, 개조, 수정, 변환, 게시, 수행, 게재 및 배포할 수 있는 영구적이고 비독점적이며 취소가 불가능한 비독점적인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Google에 부여하게 됩니다. 해당 라이센스는 Google이 해당 서비스를 게시, 배포 및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해당 서비스의 추가 약관에 정의된 대로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라이센스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11.2 귀하는 Google이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파트너 관계를 맺은 다른 회사, 조직 또는 개인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와 제휴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Google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본 라이센스에 포함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11.3 귀하는 Google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 관련 절차를 수행할 때 (a) 귀하의 콘텐츠를 다양한 공개 네트워크 및 미디어를 통해 전송 또는 배포하고, (b) 귀하의 콘텐츠를 연결 네트워크, 장치, 서비스 또는 미디어의 기술 요구사항에 맞도록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귀하는 해당 라이센스가 Google이 해당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11.4 귀하는 귀하가 상기 라이센스를 부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권리와 권한을 갖고 있음을 확인하고 이를 Google에 보증합니다.

구글에서도 명백한 '실수'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악독한 조항이다.

또는 모두들 인터페이스와 안정성, 기능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할 즈음 이런 뉴스도 뜬다.

구글 크롬, 하루만에 뚫렸다[파이낸셜뉴스]

또 다른 차원에서의 비판 글도 보인다.

내가 구글 크롬을 싫어하는 이유[RUKXER.net]

짧게 정리하자면 구글이 크롬을 내놓고 액티브엑스를 지원한다고 하면 결국 IE를 대체하기 위해 그동안 쌓아온 파이어폭스가 오히려 초기 대체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이런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B> 액티브액스가 된다고 하는데, 언제 된다는 것인가?
G> 아직은 액티브액스를 지원하지 못한다. 앞으로 몇몇 사이트의 액티브액스만 작동할 것이다. 유저들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위주가 될 것이다. 지금 액티브액스를 지원할 사이트 목록을 만들고 있다. 크롬 개발팀의 한국 개발자가 준비 중이다. 액티브액스를 작동할 사이트는 구글의 서드 파티를 통해 트래픽을 조사한 뒤 결정할 것이다. 아마도 인터넷 뱅킹이나 쇼핑몰 등이 되지 않을까? 구체적 기준은 만들어가고 있다.
구글코리아 크롬 블로거 간담회에서 오고간 이야기들[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

그만이 만나본 구글 관계자는 이 문제에 대해 "사실은 검토는 하고 있지만 비관적이라고 본다. 임시방편이지 궁극적인 지원이 우선은 아니다. 사용자들의 불편을 줄여주기 위한 방안으로 고려하는 것이지 액티브엑스를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뜻은 아니다. MS도 액티브엑스를 포기한 마당에...."

행여라도 금융결제원 나리들이나 IE가 미움받으면 크롬으로라도 면피해야겠다고 생각한 어르신들 있으면 김칫국은 적당히 마셔주시길 바란다. 결국 액티브엑스는 사장될 운명이다.

어쨌든 영악한 것은 네이버뿐만은 아닌 것이 분명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우리나라 툴바 시장의 1위는 알툴바, 그리고 2위는 구글툴바다. 곰TV 덕을 톡톡히 봤지만 의외의 놀라운 숫자다. 미국 시장에서 툴바의 의미는 상당하다. 툴바를 통한 검색이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자료는 나중에.. 졸려서.. ㅠ,.ㅠ)

우리나라에서는 툴바를 통해 검색이 이뤄지는 비율이 적긴 하지만 그래도 하나라도 더 깔려 있으면 사용자들의 패턴을 읽어낼 수 있는 길이 다양해지고 그 콘텐츠 이용 패턴을 기계적으로 수집해서 이를 다시 검색 랭킹 알고리즘의 부분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이거야 말로 구글은 꿩먹고 알 먹고다.

크롬도 마찬가지다. 물론 비밀모드도 지원하고 어쩌구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기본값'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돌릴테니까. 구글 크롬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사용자 행동들은 구글의 랭킹과 인덱싱, 사용자 패턴 인식 및 콘텐츠 분석 및 연결성 학습 자료로 그대로 쌓일 것이다.

어쨌든 기술 시장에 좀더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환영할 일이다. (이렇게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나와야 IT가 조금이라도 관심을 받지 않겠나. ^^;)

지난 몇 달 동안 진행한 구글 내부의 테스트 평가는 의외로 '형편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극적인 변화를 겪으면서 내부 직원들도 자신감이 붙는 계기가 있었다고 한다. 그 계기가 무엇인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어쨌든 불과 몇 개월만에 만들어진 구글 크롬은 10여년 동안 이런 저런 우여곡절을 거치며 발전해왔던 다른 브라우저들보다 훨씬 각광을 받고 있는 뉴비인 것만은 사실이다.
 
솔직히 다른 것 다 떠나서 이것만으로도 구글은 크롬 버즈 마케팅에 성공한 것이다. 단 한줄, 단 한마디의 다른 매체 광고도 없이 말이다.

구글 관계자(조원규 센터장이었던 거 같은데.. ^^헤, 이원진 대표님께서 하신 말씀이군요..ㅋ)가 한 말이 떠오른다.

"우린 온라인의 힘을 믿어요"

**덧, 어쩌면 구글은 '온라인 팬들의 힘'을 믿는 것이 아닐까? ^^

** 그나저나 제목이 확실히 낚시인 느낌이.. ^^; 낚이셨다면 죄송~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 http://ringblog.net/trackback/1388

  1. 내가 구글 크롬을 싫어하는 이유

    Tracked from RUKXER.net  삭제

    팬들의 충성도 깊이가 깊고, 팬들의 수도 많다는 건 참 괜찮은 방어막이 된다. 구글이 그렇고, 애플도 그렇다. 구글의 사업은 어떤 것을 해도 성공이 반 이상 보장되어있다. 이미 그들은 웬만한 실수를 해도 팬들이 눈감아 줄 수 있는 단계에 있으며 심지어는 그것이 실수인지도 인지를 못할 정도로 팬들의 눈을 가리는 효과를 보고 있다. 정말 X같은 일이다. 최근, 구글 크롬은 그 사태가 정말 심각하다. 현재의 웹 브라우저 시장을 보면 어떤 브라우저가 나와도..

    2008/09/05 07:59
  2. 구글 크롬 약관 11조 1항 - 바뀐 영문판과 그대로인 한글판

    Tracked from 암흑의마법에서정의의칼로  삭제

    구글 크롬 이용약관(EULA: End Use License Agreement) 11조에 대한 영미 블로거들의 비판이 일자 크롭 베타 영미판 이용약관은 즉시 변경되었다. 하지만 아직 한글판 이용약관은 그대로 남아있다. 자동적으로 권리가 쟁취되는 것은 아니다. 권리 위에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법언이 있다.. [영미판 베타버전 다운로드 약관] 11. Content license from you (원래) 11.1 You retain copyrigh..

    2008/09/05 11:33
  3. Google 크롬에서 보안 문제 잇따라 발견

    Tracked from 촌철살인(寸鐵殺人)  삭제

    구글의 새로운 웹브라우저 Google Chrome(구글 크롬)이 출시되자마자 보안 문제점이 계속 발견되고 있다. 즉 자동 다운로드 취약점에 이어, 특정 유해 사이트를 방문시 크롬이 크래쉬(crash)된다고 한다. 1. 다운로드 취약점 http://blogs.zdnet.com/security/?p=1843 : Google Chrome vulnerable to carpet-bombing flaw. http://swbae.egloos.com/1806062..

    2008/09/05 13:20
  4. 구글 크롬 1시간 탐험기 (티스토리 글쓰기가 깨진다.)

    Tracked from brainchaos 언로그  삭제

    구글 크롬이 나오면서 이곳 저곳에서 사용기가 올라오고 있다. 브카는 사용기를 쓸 생각은 없었는데 결국 포스팅을 하게 만들었다 이넘의 크롬.. 크롬이라니까 브카는 아이들 애니메이션인 뽀로로의 친구인 크롱이 생각난다. ◀ 이녀석이 크롱이다. ◀ 출처 : 네이버 네모 (URL: http://nemo.naver.com/NemoView.nhn?nemoid=103440&imageid=7) 절언하고 본격적인 크롬 얘기를 해보자. 일단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사실..

    2008/09/05 15:53
  5. 구글 크롬이 머여?

    Tracked from WHAT's UP  삭제

    구글에서 무엇 하나 발표하면 넷상이 시끌벅적 장날이 된다. 구글에서 웹브라우저가 나왔다고? 성은 Google이요, 이름은 Chrome이네. 크롬이 무슨 뜻이지? 사전적인 의미로 "크롬" -_-;; 그냥 화학물이름이구나. 주로 도금할때 반짝반짝 광이 나보이도록 씌워주는 화학물아닌가? 웹을 반짝반짝 빛내겠다는 뜻인가? 검색해보니, 탭을 독립프로세스로 실행시켜서 각 탭들을 도금시키겠다는 ^__^ 일단, 설치를 한 번 해 봤습니다. 정 중앙에 위치해 있어..

    2008/09/05 16:13
  6. 속도를 중시한 구글서비스 전문 웹브라우저같은 크롬의 간단 사용기

    Tracked from 학주니닷컴  삭제

    구글의 오픈소스 웹브라우저인 크롬이 발표된지 한 2~3일이 되었다. 이미 블로그스피어에서 이슈화가 엄청 되어서 많은 리뷰가 여러 블로그에 포스트로 올라왔고 심지어는 발표 하루만에 버그가 발견되기도 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웹브라우저가 되었다. 발표 몇시간만에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의 1%를 차지했다는 얘기도 들리고 말이다. 구글이라는 네임벨류가 갖고 있는 힘은 참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지금 이 포스트도 구글 크롬으로 내..

    2008/09/05 17:34
  7. 또 ActiveX 이야기 합니다. 죄송^^

    Tracked from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삭제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comment79392#comment79392#comment79392 또 참새가 방앗간을 못지나가듯 또 ActiveX 이야기라…^^ 어떤 분이 조금 무례하게 적은 댓글에 그만님이 답글을 위의 링크에 적으셨...

    2008/09/06 00:54
  8. 리거니의 느낌

    Tracked from dykin's me2DAY  삭제

    MS도 ActiveX를 포기한 마당? 잘못된 이야기도 일단 써놓고 다른 사람이 반론을 제기해 답글을 달도록 하는 것이... 과연 풍부한 웹을 추구하는 걸까요? 집단지성보다는 집단오해를 낳는 것 같은데...

    2008/09/07 16:4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학주니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 크롬.. 뭐 써보니 아직까지는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
    다만 몇가지 버그들이 보이는게.. ㅋㅋ

    2008/09/05 02:08
    • 그만  수정/삭제

      아직까지라기보다.. ^^ 아직 베타밖에 안 된 놈이라는 점이 더 긴장시키게 하는거죠. 앞으로 얼마나 많이 바뀌겠습니까.. IE8은 베타 수준에서 이렇게 맘놓고 공개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 더 대비되니.. 사람들이 크롬에 열광하는 것 같습니다. ^^

      2008/09/05 09:13
  2. -_-;;;  수정/삭제  댓글쓰기

    ActiveX를 포기한다는 이야기는 대체 누가 만들어서 어떻게 퍼뜨리는지 궁금할 따름이네요.

    크롬에서도 Firefox와 같은 npcom 방식(으로 짐작하는데)의 플러그인을 지원하는 것처럼 IE의 플러그인 시스템은 ActiveX로 구현되는데, 그 막강하고 제한없는 힘에 족쇄를 채울지는 몰라도 (반드시 채워야겠습니다만) 그걸 없앨 수는 없겠지요. 그럼 당장 플래시도 못돌리고 실버라잇도 못돌리고 자바 애플릿도, 미디어 플레이어도 못돌리는데요..

    2008/09/05 02:47
    • 그만  수정/삭제

      표현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말씀하신대로 "막강하고 제한없는 힘에 족쇄를 채울" 예정이구요. 궁극적으로는 향후 애플리케이션 개발 때도 액티브엑스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플래시나 실버라잇도 파이어폭스에서도 쓸 수 있도록 액티브엑스 쓰지 않는 버전(보통은 플러그인이나 애플리케이션 설치 등으로 해결하지만)이 나와 있습니다.
      액티브엑스 이야기 하는데 자바 애플릿 이야기는 왜 나오는지요? ^^' MS자바를 말씀하시나요? 미디어플레이어를 일부 대체하기 위해 실버라이트가 나왔죠. 미디어플레이어는 여전히 독립실행 방식이며 이후로도 미디어플레이어와 웹의 연동에 역점을 두고는 있지만 역시 액티브엑스에 의존하지 않기 위한 방향입니다.

      액티브엑스 '포기'라면 의미가 좀 확대된 측면도 있겠지만 '지원축소' 추세는 맞지 않나요? 조만간 액티브엑스에 구애받지 않는 전자결재 시스템도 이미 나와 있으며 대체 기술들도 속속 등장할 겁니다.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473&articleid=2008090508052923813&newssetid=505

      2008/09/08 01:25
    • charlz  수정/삭제

      http://charlz.wordpress.com/2008/09/06/activexstoryagain/

      몇자 적다가 길어져서 트랙백으로 남깁니다.^^

      2008/09/06 01:01
    • -_-;  수정/삭제

      >> 액티브엑스 이야기 하는데 자바 애플릿 이야기는 왜 나오는지요? ^^' MS자바를 말씀하시나요?

      이걸 보고 대체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잠시 멍해졌던 차에 MS 엔지니어께서 트랙백을 걸어주셔서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무례하게 보였나요? - -a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하는 것을 보통 플러그인이라고 합니다. 자바 (여기서는 브라우저 애플릿), 플래시, 실버라잇 모두 브라우저 플러그인입니다. 페이지의 일부를 브라우저 대신 자신이 받아서 해석하고 브라우저의 기능을 늘려주니까요. 파이어폭스에도 플러그인이 있고, 크롬에도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about:plugins) IE의 플러그인 시스템이 ActiveX 인 것이고요. 말하자면 한국은 브라우저 자체 기능이 아니라 브라우저 플러그인에 심하게 의존하고 있다고 하면 되겠네요. 브라우저 내장 기능 대신 플러그인으로 구현하려고 드는 짓거리도 하고 있고. (iniSafeWeb, XecureWeb)

      자 이제 '반론으로' 받아들여 주시겠는지?

      ※ 이 ActiveX에 대해 위키피디어 정의를 베껴오면 다음과 같습니다.

      ActiveX is a component object model (COM) developed by Microsoft for Windows platforms.

      사실 이 COM 기술은 브라우저 플러그인에만 쓰이는게 아니라 윈도우에 전체 다 쓰이는 기술입니다. -_-; 다만 UI를 가지고 있느냐 안가지고 있느냐일 뿐이고.. 더 자세한건 프로그램 짜는 사람들이나 관심가질 법한 이야기고.

      ※ 플러그인이 보안을 약화시키는 것은 파이어폭스이든 크롬이든 IE이든 마찬가지입니다. 크롬을 소개하는 만화에서도 '플러그인은 크롬을 실행하는 사용자 계정과 같은 권한을 가지고 실행된다'고 하고 있지요. 비스타 이전의 윈도우 (ex: XP) 에서 대부분 이 사용자 계정은 컴퓨터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진 관리자 계정입니다.

      권한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플러그인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지요. 파이어폭스용 엠파스 툴바의 백신 기능(?)처럼. 당연히 이는 플러그인 시스템을 오용/남용하는 사례가 됩니다. 안전 문제도 안전 문제일 뿐더러, 배보다 배꼽이 큰 사례니까요.

      2008/09/06 02:43
    • 그만  수정/삭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무례하게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이게 글로 적다보면 본의 아닌 '표정'이 오해될 수도 있겠네요.

      어찌됐든 액티브엑스 이야기의 핵심은 애플리케이션에 지나친 관리자 권한이 남용되었다는 점이고 그 점이 여러 가지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MS도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죠.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compatibility/activex.mspx#e
      "마이크로소프트도 기술 개발 당시에는 예측하지 못했던 문제로,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 등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의 PC를 파괴할 위험성을 지닌 프로그램이 이 ActiveX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ActiveX를 보안과 같이 시스템 레벨에서 사용하는 것은 지양되어야 합니다.
      128bit SSL을 비롯한 표준화된 인증 체제, 그리고 암호 발생기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국가적 차원에서 열린 자세로 수용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기 구현되고 검증된 인프라를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른 것도 위험하니 액티브엑스가 문제가 아니다.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관리자 권한, 또는 시스템 레벨의 액티브엑스 실행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이죠. 위험 요소는 배제되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것이 액티브엑스던 플러그인이던 말이죠. 최소한 현재 위험하다고 알려진 액티브엑스 컨트롤에 대해서 주의도 더욱 필요하구요. 지나친 액티브엑스 컨트롤 적용에 대해 주의할 것을 MS도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죠.

      액티브엑스는 절대 악.. 뭐 이런 이야기보다는 액티브엑스 의존도는 현저히 낮출 필요가 있다 정도로 의견이 수렴될 수 있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제 가벼운 답글이 기분을 상하게 해드렸다면 죄송하구요. 좋은 의견과 정보 감사합니다.

      2008/09/06 03:05
    • -_-;;;  수정/삭제

      옙 그 말씀 그대로입니다.

      에이 제 글 어디에도 ActiveX가 문제가 아니라는건 없습니다. 다만 '남용되면 똑같이 위험하고', 현 상황은 '남용을 넘어서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 이라는 것이죠. 이 뭐 '보안을 위해서' 하지 말라는 짓만 골라하니 '보안을 강화'한다는 움직임에 살려달라고 싹싹 비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는 것 아니겠습니까..


      곁다리입니다만 크롬 입력창에서 한글이 이상하게 입력되는 문제가 종종 있군용.. 신경쓰이네요 -ㅁ-

      2008/09/06 14:00
  3. 샴페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크롬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었고 여러 링크 덕분에
    다양한 시각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현재 구글의 잘 알려
    지지 않은 서비스 중 하나에 관한 글을 준비중인데 구글이 대단
    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2008/09/05 05:37
    • 그만  수정/삭제

      꼭 구글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들에서 다양한 혁신이 준비되고 있습니다.

      농업혁명 때는 농업인들이, 중세에는 전사들이, 산업혁명 때는 기술 개발자들이, 이제는 인터넷 개발자들이 세상을 바꿔놓는군요. ^^

      2008/09/05 09:21
  4. 웬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전문가는 아니어서 끼어들 수 있는 자리인지는 모르겠으나, 상단 주소줄 밑으로 아무것도 없어서 시원~~~~!! 한것은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이것 저것 해보는 중인데, 잘 만 세팅 하면 아이구글과 연동시켜서 꽤나 맘에 드는 시작페이지를 꾸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08/09/05 09:46
    • 그만  수정/삭제

      아니 누가 전문가만 끼여들라고 한답니까. 제가 무찔러 드리지요.. ~ ^^ 막 끼여드세요.. 재미있으면 참여하는 거죠 머.. 어쨌든 신제품과 혁신은 IT를 더욱 재미있는 혼돈으로 빠져들게 하는 마법이 있지요~ ^^

      2008/09/05 11:40
  5. miriya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저는 맘에드는 디자인만 보고 글을 썼는데, 그만님은 역시 이런 부분도 짚어주시는군요. 저런 극악한 약관이 적혀있다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번역하는데 살떨리지 않았을까요? 저건 이미 evil입니다. 후아..

    2008/09/05 14:34
  6. brainchaos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입니다.
    크롬 때문에 들어오네요.
    전 일단 환영입니다.
    사용하는데 불편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이미 파폭때 경험 했기에..
    버그성 문제는 수정될거라 보이고..
    속도가 정말 맘에 들기에... ^^;
    트랙백 드립니다.

    또 뵈요~~

    2008/09/05 15:56
    • 그만  수정/삭제

      시장에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는 것(그것도 다 공짜!)은 사용자로서는 기쁜 일이죠. ^^

      2008/09/06 03:28
  7. 꼬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말씀은 이원진 대표가 했었다능.. ^^;;

    2008/09/05 16:00
    • 그만  수정/삭제

      어쩐지 쓰면서도 자신이 없었다는.. ㅋㅋ. 고쳤습니다.

      2008/09/06 03:29
  8. 김정남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이 또 대단한건.. 마이크로소프트와 똑같은 행동을 해도.. 욕을 별로 안먹는 거죠. "악해지지 마라"는 이 슬로건을 밨을때부터.. 이사람들 보통사람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2008/09/05 16:43
    • 그만  수정/삭제

      이것 참... 뭘 해도 주목을 받으니.. 부담스럽긴 하겠어요. ^^

      2008/09/06 03:29
  9. NoPD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좋은 브라우저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너무 찬양(?) 일색이라 괜한 반감이 생긴다는 ㅎㅎ...
    요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안쓰럽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고도의 전략일까요 -_- 두둥..

    2008/09/08 08:07
    • 그만  수정/삭제

      이쁜 놈들은 좀 얄미워요.. ㅋㅋ 새로운 음모론.. 괜찮은데요.. ㅋㅋ

      2008/09/08 18:48
  10. 지나가다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 그냥 지나가다 몇 글자 남깁니다. 아시다시피 여론은 이성적인척 하지만 참으로 감정적이지요. 똑같은 행동을 해도, 눈밖에 난 녀석이하면 죽일만큼 욕을하고, 마음에 드는 녀석이 하면 쉬~쉬~ 넘어가지요.

    그러고 보면, 구글은 팬도 많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 구글의 헛점을 잡아내보겠다~'하는 우월감의 과시자분들도 계십니다. (절대 '그만'님께서 그 어느쪽이다! 이런건 아닙니다 ^^) 다만 베타인만큼 처음부터 싹을 자르기보단, 모두가 그냥 지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약관...사실 구글의 약관을 이야기하는 것은 좀 의외입니다. 아시다시피 싸이월드의 약관은 더욱 가관이지요. 열심히 미니홈피에 올리는 사진들은 모두 SK에게 '드리는'꼴이 되지요. 싸이월드가 더 나쁘다! 라는 말씀이 아니라, 상당수의 업체들이 비슷한 조항을 가지고 있다는 점, 구글 역시 IPO가 된 이상 영리추구를 버릴순 없는 기업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구글이 이런 약관을 썼다!!!'하고 그렇게 집어내야 하는가에 대해서 저는 회의적입니다.

    액티브액스...전..정말 싫어합니다. (개인적으로 9년째 mac 유저군요). 엑티브액스를 개발한 MS나 그 자체보다 '컴퓨터=window MS', '인터넷브라우져 = explorer'로 획일화된 한국 IT에 더 환멸을 느끼며, 이를 당연시하여 국가차원에서 MS속국이된 형국이 더 개탄스럽습니다. Firefox조차 모르는 사람이 쎄고 쎘습니다. 크롬이 플러그인을 통해 엑티브엑스가 필요한 사람에게 크롬을 쓰면서도 엑티브엑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또 하나의 '선택권'을 주는 것은 구글이 욕을 먹기보다는 오히려 전 고마울 따름입니다. 한국사람이 되었던, 다른 어느 나라 사람이 되었던 (엑티브엑스 쓰는 나라가 또 어디있을지 생각하기 힘들군요), 아무리 소수라도, 어쨌든 불편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옵션으로 가지겠다는게 왜 오픈소스의 뒷통수치기다, 구글은 어찌 그러냐!! 식의 몰아가기는 결국 남잘되는 꼴은 못본다는 심보가 아닐까 합니다..글을 쓰고 보니 '그만'님과 생각이 비슷한 것인지 다른건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 암튼 블로그에 좋은글들이 많아서 잘 읽고갑니다. :)

    2008/09/17 11:25
    • 그만  수정/삭제

      온라인에서 소통할 때 항상 주의할 점은 극단화로 몰고가는 것이겠죠. 말씀 주신 여러 내용들 잘 읽었습니다. 구글이 절대선도 절대악도 아니니 단정짓기는 뭐합니다. 저도 세속적이다보니 남들 관심 있는 기업들을 주목도 하고 그러네요. ^^ 각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는 선에서 좋은 건 좋고, 나쁜 건 나쁘고, 재미있는 건 재미있다고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다 보면 극단적인 경향을 조금씩 벗어나지 않을까 싶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2008/09/17 12:28
  11. 김재호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글이네요. 전 크롬은 안쓰고있지만^^

    2008/10/06 00:16

◀ Prev 1  ... 52 53 54 55 56 57 58 59 60  ... 1319  Next ▶
BLOG main image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세상 모든 블로그가 즐겁게 하나로 엮이는 세상을 위해.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V0.9
by 그만
그만에게 메일 보내기

그만 프로필 보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319)
News Ring (570)
Column Ring (162)
Ring Idea (586)
Ring Blog Net (0)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0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extcubeget rss

링블로그 이메일로 보기:

Delivered by 피드버너

믹시 야후 블로그 벳지우리 슬픈 종부세를 구해주세요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atter & Media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atter &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