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정황이나 상황이나 추론을 떠나서 지금의 상황이 매우 안타깝고 슬프다는 것만 사실이다. 인간 노무현, 그를 떠나보내며 명복을 빈다.

위험하다. 지금 이 상태로라면 언제든 거대한 음모론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전직 국가 원수의 사망에 대한 갖가지 의혹은 나중에 전설을 만들고 음모론을 낳게 된다. 반드시 의혹은 명확하게 풀고 가는 것이 좋다. 특히 인터넷에서 벌어지고 있는 의혹 제기는 납득하기 어려운 고리에 대한 요구이므로 이 고리를 명확히 밝혀주는 것이 언론과 당국의 몫이다. 하찮은 음모론으로 치부하거나 배후설을 제기하는 등 엉뚱하게 대처하면서 정확한 정보 제공을 귀찮아 하다가는 광우병 반대 촛불집회 때 당했던 곤욕을 또 당할 수 있다.

지금 인터넷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순간에 현장에 없었다는 경호원과 관련한 의혹이 불거지면서 지금 상황이 일파만파다. 그냥 유야무야 넘어간다면 이 내용은 상당히 오랫동안 미스터리로 남을 것이고 이 미스터리에 대한 부담은 정권은 물론 사회적인 낭비를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

이미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에 대해 호사가들이 이러쿵저러쿵 말이 많고 저명인사의 저질 글이 넘쳐나는 상황에 앞으로 전개될 상황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이분들은 장사도 정도껏 해야지 보는 내가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로 유치하다)

예전 처럼 언론사에게 일제히 보도지침을 전달할 수 없는 상황이란 점까지 감안하면 언제든 돌발변수는 등장하게 돼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암살설과 관련한 글은 여기서 따로 언급하진 않겠다. 검색하면 다 나오니까.

무엇보다 경호원의 신병을 확보하고 이 사람이 공개된 장소에서 안전하게 증언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물론 이 경호원의 증언과 더불어 정황을 설명해줄 수 있는 주변인 증언과 증거까지 폭 넓게 확보해야 한다.

경호원의 증언은 물론 초동 대처, 그리고 뒤의 말바꾸기까지 이 정신없는 과정이 명명백백하게 납득이 갈 정도의 설명이 이제 필요해졌다.

물증이 최선이다. 자살이 명백한 경우라도 반드시 부검은 이뤄져야 한다. 섣불리 화장해서는 안 된다. 주변의 CCTV도 조사할 필요가 있으며 권양숙 여사의 재소환시기와 맞물려 있었던 점을 감안했을 때 당시 근처에 뻗치기 하고 있었을 기자들 역시 검증과 증언의 대상이 되어야 한다.

뒤에 무서운 음모가 도사리고 있는지, 아니면 모든 의혹이 네티즌의 호들갑스런 상상력에 의한 과도한 추측인지 검증하고 설명해주는 것도 당국과 경찰, 그리고 언론이 해야 할 역할이다.

지금 상황이 너무 말도 안 되게 돌아가고 있다.

**덧1, 조선일보 로고는 단순한 실수에 지나지 않을 가능성이 99%다. 음모론의 대상으로도 너무 허무맹랑하다.
**덧2, 도청설과 도청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유출했다는 의혹에서 도청은 거의 100% 맞다고 보고 유출했는지 여부는 아무도 알려주지도 않을 것이고 앞으로 수년, 또는 수십년 간 사실 확인 조차 힘들거다. 삼성 X-파일 때도 도청한 사람은 처벌 받지 않고 도청 사실을 유포한 언론사를 처벌하는 나라가 우리나라니까.
**덧3. 타살설이라거나 기타 음모론의 원인은 명명백백하게 경찰의 부실수사가 불러온 의사환경(가상환경)이라고 봐야 한다. 어차피 앞뒤 딱딱 맞는 이야기를 해도 잘 안 믿을 판에 증거도 확보 못하고 경호원 증언만으로 우왕좌왕하는 경찰 이야기를 벗어나면 음모론은 무궁무진해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이런 음모론 확대의 배후는 결국 경찰인 셈이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9/05/27 01:56 2009/05/27 01:56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노무현 타살설, 의문의 죽음 확산중

    Tracked from 리나루카스의 작은공간 작은생각  삭제

    단지 슬퍼만 했었는데...아래 글들을 읽어보니 의문 투성이네요... 누군가는 - 힘있는 분들 중 - 진실규명을 위해, 아니면 한치의 의혹이라도 없게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1. 경호원은 최소 3명이상 5명~7명 홀수로 경호를 하는 것이 원칙이다. 정말로 의문을 가진 죽음이다. 경호원들은 새벽 5시가 되면 경호팀들은 조가 편성된 대로 움직인다 특히 밖으로 나와 등산 길에 오를 때는 인원을 증가 시킨다 근데 왜 1명인가?..........그리고 왜..

    2009/05/27 03:44
  2. 책임있는 수사와 정확한 정보 전달이 요구될 때다

    Tracked from 歡遊 ; 환유 ; 즐겁게 놀다  삭제

    새벽 12시가 좀 넘은 시각 노무현 전 대통령이 부엉이 바위에서 투신할 당시, 경호원이 없었다는 속보를 봤다. 포털에 올라온 기사의 처음 송고 시간이 대략 11시 30분 경쯤이니 지금 보다 아마도 내일 아침이면 뉴스를 통해, 신문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알게 되겠지. 유일한 증언자라 경찰이 주장했던 경호원은 1차, 2차, 3차 증언이 모두 다르다. 그 분의 영정 앞에 줄줄이 담배를 놓게 만들었던 "담배있냐"라는 말도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니게 될 수도..

    2009/05/27 10:47
  3. 불신(不信)의 시대 - 당신은 무엇을 믿을 수 있습니까?

    Tracked from 세번째 시선  삭제

    5월 23일 수많은 기사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이 중에서 사실은 '노무현 전 대통령 사망'입니다.그리고 나머지는 밝혀진 정황들로 언급된 추측이나 추정이거나거짓증언(그것이 선의던 악의던 간에)으로 인한 소설(픽션)이지요. more..  계속 말 바꾸는 경호관..마지막 20여분 무슨 일 있었나노무현 전 대통령이 지난 23일 오전 봉화산 부엉이바위에 투신할 당시 경호관이 옆에 없었던 것으로 드러나 경찰의 부실.. 한국일보 "노 전 대통령 투신 당시 경호...

    2009/05/27 12:06
  4. 한국판 JFK, 노대통령과 진실

    Tracked from 뒷골목인터넷세상  삭제

    노무현 전대통령의 서거와 관련한 의문점들이 점차 확산기로에 서 있습니다. 서거발표 당일 오전, 언론의 추측성 보도기사는 '뇌졸증으로 입원'으로 시작하여 '실족사'와 '투신자살'이라는 보도로 바뀌어 갔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알려진 경찰의 결과발표에는 '담배 있나?', '사람이 지나가네' 등의 마지막 말을 남긴 채 한많은 세상을 등졌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자 MBC뉴스를 보면, 마지막까지 대통령을 경호했던 경호원의 진술이 거짓인 것으..

    2009/05/27 12:17
  5. 노무현 대통령 서거 경찰수사 믿을 수 있을까?

    Tracked from I think ...  삭제

    대한민국에서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계속 벌어지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봉하마을에서 서거하셨고, 경찰은 수사를 통해 사인이 자살이라고 밝혔다. 수사 결과는 노무현 대통령의 산행을 수행했던 청와대 경호실 파견 경호관의 진술에 의존한 것이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경찰의 노무현 대통령 서거에 대한 수사결과가 무언가 미심적다는 의혹이 계속 이어졌다. 그럼에도 대다수의 국민들은 슬픔에 빠져 추모에만 관심을 집중해왔다. 그런데 노무현 대통령 서거 불과 몇 일..

    2009/05/27 13:10
  6. 故 노 전 대통령 의문사라는 글

    Tracked from 쪼꼬's 이야기  삭제

    무섭더군요. 어떤 분이 노 전 대통령께서 자살이 아닌 타살에 의한 것이란 논리적으로 글을 써 놓은 것을 조금 전에 읽었습니다. 무섭단 생각이 들더군요. 정말 그 분의 추리가 사실이라면요. 저도 자살을 선택했다는 것과 유서, 그리고 경호원의 증언, 모두 의심스러웠지만 그 분은 정말 추리를 잘 해놓으셨더군요. 한 편의 추리 영화라고 할까요?? 섬뜻함이 느껴질 정도였으니깐요. 단지 그 모든 이야기들 중 하나라도 실제 있었던 일이 아니길 바랄뿐입니다. 의문..

    2009/05/28 22:07
  7. '인터넷 타살설' 소개한 일본. 대통령 자살증언은 거짓말 투성!?

    Tracked from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  삭제

    어제는 노대통령 경호원의 자살 관련 허위진술로 온나라가 술렁거렸다. 일본에서 있던 나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각으로 현지의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 경호원의 허위진술과 관련된 내용의 방송을 28일 오전 10시 28분 쯤 일본에서 보게 되었다. 노대통령 자살현장에 있었던 것처럼 이야기한 경호원의 거짓 진술에 대해 일본 방송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현지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 "노무현 대통령 자살증언은 거짓말 투성!?" 아침의 인기 프로그램 닛혼테레비..

    2009/05/29 12:28
  8. 미네르바, 왜? [Minerva Aims High, Learning for English in the States, Why?]

    Tracked from Humanist  삭제

    미국 유학 가는 미네르바, 왜? Minerva Aims High, Learning for English in the States, Why? [The Biggest & the Childish Internet Conspiracy Ever By the Mother Fucker Rat, Lee Myoung Bak]   Journal by Joon H. Park Photo by 경향신문과 경향닷컴   우리의 영웅, 인터넷 영웅...

    2009/06/03 12:58
1  ... 474 475 476 477 478 479 480 481 482  ... 195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