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죠? 첫눈..

다음주 조만간 인터뷰하기로 했습니다.. 무슨 질문을 할까요?

질문해주신 내용을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특정 질문은.. '네티즌(블로거) 누가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라고 질문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당연히 기사화 될 예정이구요~

사실 중심 내용은... 오늘 소식은 들으셨죠? 디시인사이드에 3억 투자하고 등등... 아마도 인터뷰 내용은 이 내용이 될 듯 싶습니다만.. '공감댓글'에 정말 묻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질문해주세요.. 전달해드리죠...

아래 기사 참조...

"중소 사이트 수익모델, 검색이 찾아준다"

한국 인터넷의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포털 집중화'를 풀 수 있는 해법찾기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검색 사이트와 콘텐츠 사이트의 결합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일찍이 기술 검색으로 출발해 자체 사이트 홍보보다 광고 수익모델 등을 제휴 사이트와 함께 풀어나가며 주목받은 구글의 전략과 닮았다.

검색 전문 업체인 '첫눈(대표이사 장병규  www.1noon.com)'은 디지털 카메라 전문 사이트 '디시인사이드'를 운영하는 '디지탈인사이드(대표이사 김유식 www.dcinside.com)'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두 회사가 가진 강점을 조합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개발해 가까운 시일 내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첫눈의 장병규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인터넷 전체를 검색한다는 첫눈의 ‘바다정책’과 일맥상통한다”며,“기술 중심의 검색엔진과 전문 콘텐츠의 만남을 통해 공동의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탈인사이드의 김유식 대표도 "이번 계약을 통해 첫눈의 검색 기술력과 디시인사이드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에 앞서 첫눈은 신주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디지탈인사이드에 3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한국 인터넷 몸통 살찌우기' 신호탄?

이번 제휴는 '전문 콘텐츠 사이트의 발전과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자'는 김유식 대표의 제안을 장병규 대표가 받아 들이면서 논의되기 시작했다. 양사 간에 논의를 나누는 과정에서 '인터넷이 보다 풍요로운 정보의 바다가 되기 위해서는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된 것.

첫눈의 장병규 대표는 이에 대해“투자 여부와 규모를 생각하기 이전에 전문 콘텐츠 사이트들이 자생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키고 발전해야 한다는 데에 뜻을 함께 하고 싶었다"며, "디시인사이드와 함께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곳에 쓰이면 좋겠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김유식 대표는 현재 한국인터넷콘텐츠협회(이하 인콘협)의 회장 대행을 맡고 있다. 인콘협은 지난달 디시인사이드, 미디어몹, 웃긴대학 등 30여 개 중소 인터넷 콘텐츠 업체들이 함께 모여 발족한 연합체이다. 상반기 중 회원사를 400 여 개 사로 늘리는 한편, 중소 콘텐츠 업체 공동의 허브 사이트 구축, 공동 광고 수주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디시인사이드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 카메라 정보 전문 사이트로 '개죽이', '아헿헿' 등 독특한 인터넷 문화의 진원지이다.

첫눈은 지난해 5월 네오위즈에서 분사한 검색 전문 서비스로 정식 서비스가 이뤄지기도 전에 '한국의 구글'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들어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등 포털들도 RSS 서비스 확대, 검색 API 공개, 광고 네트워크 구축 등 향후 콘텐츠 전문 업체들과의 상생 모델을 속속 제시할 것으로 보여 포털 집중도 강화로 인한 콘텐츠 전문 사이트들의 위축 현상이 다소 완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4/26 11:44 2006/04/26 11:44
TAG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