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털의 크고 작은 개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닷컴(www.live.com) 준비에 여념이 없는 마이크로소프트가 MSN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채널 다양화 및 콘텐츠 강화, 인터페이스 변경 등을 골자로 한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단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SN의 개편은 현재 베타 서비스중인 개인화 포털 플랫폼인 라이브닷컴(www.live.co.kr)과 미디어 네트워크로서의 MSN의 역할을 확실히 이원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즉, 개인화 포털을 찾는 사용자에게는 라이브 닷컴을, 그리고 클릭 소비가 중심이 되는 뉴스, 채널 등의 짜여진 콘텐츠들은 MSN으로 나누어 사용자들의 목적에 맞게 인터넷을 소비 형태를 분리 대응하겠다는 것. 이번 개편에서는 광고 상품 개수도 대폭 줄여 메인 화면에서 주목도를 확연히 높인 점도 주목된다.

MS 코리아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 네티즌들이 제기해 왔던 요구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정보 채널을 노출시키고 포털 전반에 걸쳐 콘텐츠를 강화했다.

MSN의 이번 개편의 핵심은 다른 포털들과 마찬가지로 UCC(또는 손수 제작물, UGC). '방송연예 채널'에는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하는 UCC 게시판이 오픈 되어 ‘명장면 명대사’, ‘화제 포샵KIIN’ 등의 코너에 직접 만든 콘텐츠를 올릴 수 있다.

그 동안 증권 정보 중심으로 제공되던 '증권 채널'은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코너로 확대 개편됐으며 '라이프스타일 채널'에서는 리빙/인테리어, 러브, 웨딩, e-캠퍼스 등 남녀 노소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서브 메뉴들을 추가 했다.

가장 큰 변화는 인터페이스로 기존보다 배너 광고를 대폭 줄여 콘텐츠 중심으로 사이트를 개편했고, 그간 고수해오던 ‘왼쪽 정렬’에서 한국 네티즌 정서에 부합하는 ‘가운데 정렬’로 인터페이스를 새롭게 했다고 MS는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총괄한 한국 MS 김형중 차장은 "이번 MSN 홈페이지 개편은 수 개월간의 꾸준한 채널 강화와 수정을 거쳐 이루어졌으며 네티즌들의 니즈를 최대한 수용하는 방향으로 전개됐다" 며 "이번 개편이 이용자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

인터페이스 변화에 일단 환영합니다. 부드러운 파스텔톤은 유지하고 있군요.. 색깔을 뒤섞어 놓아 난감했던 코리아닷컴 등의 개편과 비교되는군요. 파란과의 파란색 경쟁이 파란을 일으키지 않을까요?(농담ㅋㅋ)


중요한 것은 "하지만 껍데기는 바뀌었어도 내용은 거기서 거기라는 거~ 밑줄 쫙~"

일단 이번 개편에는 오랫동안 고집해오던 오른쪽 내비게이션을 버리고 왼쪽 내비게이션으로 바꿨으며 중간 정렬을 받아들였다는 점에서 별점은 세개 반~!

* 개인적으로 화면을 딱 보자마자 마우스로 각 채널을 눌러 끌어 보았다는 거..-- 쿨럭..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09/06 10:19 2006/09/06 10:1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MSN 사이트의 html코드에 대한 의문점.

    Tracked from Listen to your head  삭제

    뭘로 짠걸가. 엔터하나 없이. 파이어폭스의 소스보기 기능이 이상한건 아닌거 같은데. 간단하게 만든거같아 그냥 CSS나 좀 보려고 열었다가. 엔터를 안치고 주루룩 붙여져서 보이길래 궁금해..

    2006/09/06 13:18
  2. debt

    Tracked from debt  삭제

    the best debt for u

    2007/01/11 03:37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