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PC가 아닌 웹 상에서 저장해 관리하고, 태그(Tag)서비스를 활용해 개인별 ‘즐겨찾기(Bookmark)’에 등록된 사이트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Daum 즐겨찾기’(bookmark.daum.net)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Daum 즐겨찾기’는 평소 즐겨 찾는 사이트 주소(URL)를 웹 상에서 직접 등록,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북마크 릿(bookmark-let)' 설치를 통해 보다 쉽게 사용자 PC 대신 웹 상에서도 ‘즐겨찾기(Bookmark)’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태그 서비스를 활용해 다른 사용자들과 URL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즐겨찾기’를 통해 사용자들은 방대한 양의 UCC를 일일이 자신의 PC에 저장할 필요 없이, ‘태그’에 기반한 링크 정보만으로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저장하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 다음 블로그, 카페, 플래닛 등 다음 커뮤니티 내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블로그 메타 서비스인 ‘올블로그’ 콘텐츠까지 ‘태그’로 연동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양질의 UCC 확산과 유통을 한층 가속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향후 다음은 ‘즐겨찾기’ 서비스를 다음 툴바 및 카페, 블로그, 동영상 등 다음 내부 서비스와 연동시키고, 개인 PC 내 ‘즐겨찾기’ 리스트 가져오기/내보내기 기능의 외부 연동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다음 즐겨찾기’의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로 제공해 외부 블로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다음 민윤정 커뮤니티 본부장은 “다음 내 양질의 UCC 증가에 발맞춰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즉각 반영해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사용자 중심의 UCC 플랫폼으로써 양질의 UCC 유통과 확산이 가속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

----------------------->
동영상으로 사용법을 보고 싶으시다면..



그래요. 이런 서비스가 있어야 했습니다.

그만은 두 가지를 주목합니다. 올블로그의 태그와 연동된다는 점! 그리고 API를 공개하겠다는 점.

열린 검색을 지향했던 엠파스와 더불어 다음의 최근 들어 활발해지고 있는 오픈 마인드에 대해 적극적인 찬사를 보냅니다.

물론 성공 여부는 제 평가에 그다지 반영되지 않습니다.

이런 서비스들 처럼 아이디어 속에 신념(또는 계산이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소비자 지향 서비스는 일찍부터 기획되었어야 옳았습니다.

짝짝짝... 이번 것은 불완전한 서비스임에도 그만은 별 다섯개를 드립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1/22 10:43 2006/11/22 10:43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다음 즐겨찾기 beta 오픈!

    Tracked from miriya  삭제

    ............ 일단 이 글을 보기 전에.. 몇시간동안 글을 쓰다가 F5를 눌러 한순간에 날린 제게 위로의 기도를 해주세요ㅠㅠ ................ 오늘 정말.....

    2006/11/22 17:2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