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텍(대표 배인식)은 곰TV 기반의 이러닝 서비스 곰스쿨(www.gomschool.com)을 정식 오픈하고 내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

곰스쿨은 곰TV 에서 제공하는 이러닝 서비스로, 과목별 수능·논술을 포함한 다양한 강의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무료 이러닝 사이트는 EBS 인터넷뿐이며 민간 서비스로는 곰스쿨이 유일하다. 곰스쿨을 볼 수 있는 곰플레이어는 누적 다운로드 6000만 건, 하루 사용자 350만 명이 넘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털, 이동통신사는 물론 하나TV 등 IPTV 측까지 교육 업체와 손을 잡고 이러닝 시장에 뛰어든 가운데 무료 강의라는 무기와 곰 플레이어로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이러닝 시장 판도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11월 한달 간 실시된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정식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 없이 16만명의 사용자가 곰스쿨을 방문했다. 또한 곰스쿨에 참여하고 싶다는 강사진의 문의도 200여 건을 넘은 것으로 알려져 기존 이러닝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그래텍은 이번 사업 진출을 위해 기존 교육업체와 손잡는 것보다 직접 교육 사업그룹을 신설, 메가스터디 창립멤버인 이범 이사와 EBS 온라인 강의 최다 수강생을 기록한 최인호 이사를 회사로 영입해 스타 강사를 확보하는 데 가장 큰 힘을 쏟았다.

지금까지 공개된 강사로는 조동기 국어논술로 유명한 조동기, EBS 영어강사인 아이작 더스트, 통합사탐에서 논술로 변신을 선언한 최강, 강남지역 수학 최다 마감 강사 이기홍, 마법논술의 저자 김영아 선생 등 20여 명으로 수강학생 수와 인지도 면에서 과목별 최고 스타급 강사들이다.

곰TV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강의 앞에 15초~20초 정도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로 수익을 얻게 되며 참여 강사에 대한 보상도 광고 수익배분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향후에는 수능 강의뿐 아니라 어학, 교양, 취미, 직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곰TV 교육사업그룹 이범 이사는 “곰스쿨은 무료 강의를 통해 우수한 콘텐츠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민간 EBS’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러닝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

------------------------->
인터넷에서도 EBS와 같은 무료 교육 콘텐츠가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의 교육 콘텐츠 수요는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교육 수요에 비해 공급 수단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일단 비용이 들어가게 돼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물론 일반인들이 비용이 들어가는 교육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불편한 플랫폼들도 많습니다.

곰스쿨은 강력하고 광범위한 플랫폼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공짜로 제공하겠다고 합니다. 물론 비용과 강사료 등의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우리에게 좋은 콘텐츠라면 광고를 수용할만한 포용력이 점차 생기고 있다고 봅니다.

부디 좋은 콘텐츠로 교육의 품질을 높여주기를 바랍니다. 다만, 경쟁 수능 입시 콘텐츠 관련 이러닝업체 등은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궁극적으로는 무료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 기반을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과 공공기관들로부터 스폰이나 광고를 받는 형태의 수익가치사슬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봅니다.

민간 EBS라는 말까지 한 곰스쿨.. 그만은 이 서비스에 별 다섯개를 드립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1/30 09:38 2006/11/30 09:3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여기는 '대한입시공화국'입니다.

    Tracked from ▒▒ [ BKLove's Blog ] ▒▒  삭제

    우리나라의 입시/교육/사교육의 문제를 다시 말하면 분명 입만 아픕니다. 대한민국의 많고 많은 문제 중에서 대박 문제를 꼽으라면 아마 현재는 집값/부정부패/교육을 꼽을 수 있지 않을까 하..

    2006/12/02 23:53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