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i의 힘은 어디서 나오나?

Ring Idea 2006/11/29 15:39 Posted by 그만

얼마 전부터 기존 방송사닷컴과는 달리 좀더 적극적인 인터넷 전략 및 디지털콘텐츠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sbsi에 대해 그만의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관련 뉴스를 한 번 보시죠.

네이버 뉴스에서 'sbsi'로 검색한 결과

그만이 보기에 sbsi는 분명히 전략적으로 매우 주목할만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장사이기도 한 sbsi의 이같은 행보는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뜨는 테마'인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도 주목할만하다는 것이 투자자들의 반응이죠.

그런데.. 조직적으로 봐서는 sbs의 자회사에 불과한 sbsi가 이처럼 전략적으로 큰 틀을 짜고 있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럴까요? 조직 내부에 혁신가들이 많아서일까요? 업계 고급 전문가들이 포진돼 있기 때문일까요?

아마도 다 맞다고 할 수 있지만 본사와 자회사 사이의 조직적으로 한몸으로 움직일 수 있는 뭔가 동인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래서 찾아 봤습니다.^^

그만의 스토킹 들어갑니다.

sbsi의 사장을 찾아보죠. 'sbsi 사장'으로 검색해도 잘 안 나오더군요. 사실. 웃찾사 개그맨들이 sbsi 사장 물러나라고 할 때도 왜 sbs 사장이 아니라 sbsi 사장이라고 했으며 sbsi 사장이라면서 사장 이름은 없을까요?

sbsi의 공동 사장 가운데 한 분은 '윤석민' 사장입니다.

SBSi 대표이사 (공동), 현 태영 사장, 현 태영인더스트리 사장

38살의 이 젊은 사장님은 다른 사람은 한 곳에서 사장하기도 힘든데 이미 여러 곳에서 사장 역할을 하고 있군요. 죽 내려가보시면 바로 느끼셨겠지만 sbs 윤세영 사장 아들이군요.

아쉽습니다.

여기서 그만은 모든 스토킹을 멈췄습니다.

sbs 사장이 될 것이 분명하군요. 그러니 sbsi 공동대표를 맡으면서 경영수업을 쌓아가고 계신 황태자가 계신 곳이었군요.

다른 모든 이유를 찾기 전에 sbs 사장님의 아들이 sbsi 사장이라는 것만으로 왜 sbsi가 이렇게 공격적으로 본사를 손쉽게 설득해가며 일을 진행할 수 있었는지 의문이 해결됐습니다.

이것이 전적인 이유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어불성설이지만 우리 맘 속에서는 이미 궁금증은 해결됐으며 sbs 그룹 안에서 벌어지는 모든 전략 진행상황에 대한 어림짐작이 충분해졌습니다. 다른 요소를 찾기도 전에 말이죠.

제가 세습 경영이나 황태자 경영 수업을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는 것쯤은 아시겠죠?

방송사 본사와 방송사닷컴으로 불리는 자회사 사이에 어떤 고리가 가장 강력한 고리로 작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단면을 발견했다는 것만으로 저는 이 스토킹을 멈춥니다.

sbsi 관계자 여러분, 다른 곳보다 훨씬 더 좋은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잘 가꿔진 토양 속에서 일을 하고 계시니 더욱 건승하시기 바라겠습니다.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6/11/29 15:39 2006/11/29 15:3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2/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