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의 추천 지인 블로그-1

Ring Idea 2007/02/14 09:29 Posted by 그만

그만이 설치형 블로그를 쓴 지 1년이 넘었습니다. 설치형 블로그의 존재를 안 지는 꽤 됐지만 그동안 포털 서비스 블로그를 써왔으며 블로그에 대한 개인적인 실험을 하고 있었죠.

설치형 블로그로 넘어 왔을 때는 어떤 툴을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때 블로그에 대해 매우 심각한 화두를 던져준 블로거가 바로 줌인라이프 운영자이셨죠.

개인적으로는 선배이며 이 분은 무버블타입(MT)을 혼자 연구하시면서 제게 노하우를 알려줄테니 자유로운 설치형 블로그의 세계로 뛰어들라고 하시더군요. 처음에는 링블로그 도메인을 확보하고 나서 WP도 쓰고 MT도 써보고 이것저것 설치형 블로그를 다운 받아 설치하는 삽질을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은 태터툴즈였구요. 지금도 그 선택에는 그다지 후회는 없습니다.

어쨌든 줌인라이프(www.zoominlife.com)은 블로그로서 제 스승입니다.

디지털 디바이스쪽으로 특화돼 있으며 간혹가다 IT 업계에 멋진 통찰력을 발휘하는 글을 써주신답니다. 그런데.. 댓글이 달리지 않도록 해두셔서 아쉽네요. 요즘은 티스토리 계정을 받으셔서 티스토리쪽으로 그림을 올려 놓고 링크해두는 방법으로 트래픽에 여유가 생기셨다는데 이 분은 트래픽 초과를 못마땅하게 생각하신다는..^^ 쿨럭..

또 한 분은 그만이 직접적으로 많이 도와드리진 못했지만 적어도 그만이 블로그에 푹 빠진 것을 보면서 자극받아 블로그를 만드셨고 얼마 전 블로그 운영 100일을 맞았다는 포스팅을 올리셨습니다.

바로 통블로그(www.tongblog.net) 입니다.

연애 소식에 해박하시며 솔직한 포스팅이 매력이죠. 물론 디지털 디바이스, 통신 담당을 오랫동안 해오셨기 때문에 매우 방대한 양의 포스팅으로도 유명하신 분이죠. 블로그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오셨는데 이제는 제가 사사 받아야 할 정도로 블로그의 참맛에 푹 빠지셨죠. 통블로그 트래픽도 운영 3개월만에 링블로그 전체 트래픽을 넘겨버리시는 괴력(?)을 발휘하셨죠. 요즘은 아, 이게 블로그구나 하면서 블로깅을 즐기고 계신다고 하는군요.
(처음에는 펌질 블로그로 오해를 받았다는.. 후문..^^;; '통'블로그라..)

그리고 LSWCAP(www.lswcap.com) 소개해드리죠.

이 분 역시 그만의 선배로 다른 매체에서 열정적인 일을 하고 계신 분이죠. 이 분도 블로그계에 입문하신 지는 얼마 안 됐지만 나름대로 독특한 시각과 시원한 사진들, 그리고 빽빽한 글(?)의 매력을 발산하고 계십니다. 조곤조곤 풀어가시는 포스팅도 매우 무게감이 느껴지죠. 매일 포스팅을 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느긋한 포스팅 주기 때문에라도 다음 포스팅을 기다리게 하는 분이기도 합니다. 역시 디지털 세상의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실 겁니다.

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제가 잘 알고, 또는 소개해드릴만한 블로그를 떠올리며 정리해보겠습니다.

-------------->
추천 블로그 릴레이에 그만도 참여한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언뜻, 주변에 블로거가 몇이나 있느냐고 하시는 분이 계시던데.. 없으면 권유해보세요. 물론 스스로 블로그의 참맛을 느끼셨다면 그 느낌 그대로 전달하는 것만으로도 유혹이 되겠죠.

블로그란 게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소수지만 언제까지 소수일 거라는 패배감을 가질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이 글은 '추천 블로그 릴레이' 태그를 답니다.

어제 읽었던 CN님의 "다양성을 걱정하기 전에 참여부터 하라"는 일갈에 화들짝 놀라 참여 방식을 고민해봤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 방명록에 남겨주신 trendon님의 포럼 추진에 대한 난감함을 접하면서 이것저것 좀 생각이 많아지네요.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7/02/14 09:29 2007/02/14 09:2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추천 블로그 릴레이 ‘참여합니다’

    Tracked from LSWCAP.COM  삭제

    이런 게 있었군요. 오늘 링블로그(www.ringblog.net)를 보다가 그만의 추천 지인 블로그를 보고 알았습니다. 재미있네요(사실 지인 중에서 속 좁은 걸 알고 고려한 듯하나 제 블로그까지 추천해줘..

    2007/02/14 11:49
  2. 추천 블로그 릴레이.... 저도 동참해 볼랍니다.

    Tracked from 낚시광준초리의 Blog 세상  삭제

    아직 많은 블로거분들 알지 못하지만 나름대로 제가 피드로 보는 분들로 한번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1. 아르리스크 덴 : 이분은 요즘 Today's 이올린을 연재 포스팅 하는 분입니다. 처음 블로그..

    2007/02/14 17:59
  3. 먹는 언니의 추천 블로그 릴레이 소개

    Tracked from 먹는 언니의 먹는 이야기  삭제

    에, 요즘 블로그리뷰를 쓰는 것이 트렌드인 것 같습니다. 메타사이트의 한계를 넘어보자는 뜻도 있고 블로거 스스로 블로그를 추천함으로써 더욱 더 활발한 블로거세상을 이끌어보자는 의미..

    2007/02/15 00:30
  4. 추천 블로그 릴레이

    Tracked from Memories Reloaded  삭제

    그만님의 뒤를 이어 "추천 블로그 릴레이" 에 참여하자면...(참고로 이 블로그는 경어체가 아님을 이해 바랍니다.)1. A VC이미 많이들 구독중이시겠지만 벤처캐피탈과 IT 인더스트리에 대해서 많..

    2007/02/15 00:33
  5. 추천 블로그 릴레이 아르편

    Tracked from 아르리스크 덴  삭제

    오늘의 이올린 2월 14일자는 휴재합니다.보통, 바톤 받아서 넘기는 릴레이 포스트는, 피하는 편이지만, 시작하신 분이 제가 무려 짝사랑하는 CK님께서이라 해봅니다 =ㅁ=; CK님>그만님>준초..

    2007/02/15 08:03
  6. 추천블로그 릴레이

    Tracked from 주성애비의 포토스토리  삭제

    다른 분들이 좋은 블로그들을 소개해주셨습니다.태터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블로그를 소개할까 합니다.플러그인의 지존 J.Parker님을 추천드리고 싶네요.수많은 플..

    2007/02/15 12:03
  7. 언론과 홍보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키워드

    Tracked from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삭제

    평가(rating, or reputation).평가 시스템은 현재 우리가 피부로 느낄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구글은 기계적인 계산법에 의해 서로 신뢰로 묶이고 연결돼 있는 웹사이트를 ..

    2007/02/15 22:21
  8. 큰 세계를 위한 작은 세계

    Tracked from CN's note  삭제

    다양성을 걱정하기 전에 참여부터 하라는 글 이후 많은 피드백을 받았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제안을 하였다. 거기에 대해 간단히 언급하고 내 생각을 말해보고자 한다. 참여가 해...

    2007/02/17 15:40
  9. 서비스 갈아타기 - 이올린에 가입하다.

    Tracked from trivial matters  삭제

    대부분의 사용자가 그렇겠지만, 한 번 사용하기 시작한 서비스를 바꾸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오죽하면 시장에 진입해 1등 서비스가 되려면 기존 서비스보다 10배 좋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까...

    2007/02/20 16:56
  10. 칫솔의 추천 블로그 릴레이

    Tracked from 칫솔 CHoisITSOLace  삭제

    그만(http://www.ringblog.net)님으로부터 이어받아 LSWCAP(http://www.lswcap.com)님이 쑥스럽게도 이 블로그를 추천하는 바람(?)에 그 릴레이를 동참해 봅니다. 사실 추천 블로그라는 것에는 그닥 내키지 않..

    2007/02/21 20:21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