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따뜻한 인터넷

News Ring/SpotNews 2007/05/03 10:39 Posted by 그만

인터넷은 차가운 디지털로 대변되기도 하지만 인터넷 속 세상은 늘 시끄럽고 혼란스러워 보인다. 그러나 낚시글에 몰려다니는 네티즌이 있는가 하면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가슴 따뜻한 네티즌도 많다.

미아찾기, 블로거가 함께한다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격정적인 의견을 주고받는 블로그 세상. 하지만 그 속에는 자발적으로 미아찾기 운동을 제안하고 그에 따르는 블로거들의 따뜻한 온정이 흐르기도 한다.

국내 설치형 블로그 툴의 대표주자인 태터툴즈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오픈소스 개발자 모임인 '태터앤프렌즈(forum.tattersite.com/ko/ 리더 신정규)에서는  실종 아동 찾기 플러그인  '파인딩 니모(Finding Nemo)'를 오늘부터 배포한다.

'파인딩 니모'는 실종 아동의 사진과 이름, 실종 일자, 실종 장소,  특징 등의 정보가 배너 형식으로 블로그에 자동 게재되는 플러그인. '파인딩 니모'에 게재되는 정보는 한국 복지재단의 실종아동전문기관으로부터 제공 받는 것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이 플러그인이 배포 '소금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블로거 박현씨의 노력이 컸다. 박현씨가 자신의 블로그에 손수 제작한 미아찾기 배너를 게재하기 시작한 것은 지난 3월 초. 이후 한국복지재단 측에 연락을 취해 매월 미아 정보를 제공 받기로 합의를 했고 이러한 박현씨의 노력에 점차 블로거들이 호응을 보이면서 블로고스피어(블로그 세계)에는 '미아찾기 배너를 달자'는 블로그 글들이 번지기 시작했다.

따뜻한 인터넷 개인 방송 화제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운영하는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선행방송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좋은글 방송국>(afreeca.pdbox.co.kr/hun5454)을 운영하는 강성헌씨는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들과 함께 떠나는 봄소풍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월 6일 어린이대공원으로 가는 이번 봄소풍에는 자신이 운영하는 봉사 카페 ‘좋은 글’ 회원들과 아프리카 시청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강성헌씨는 옛 대우제우스 프로농구단(現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의 현역선수로 활약하다 약 8년 전 불의의 부상으로 선수로서의 인생을 접고 현재는 스포츠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강성헌 씨는 “선수생활을 접고 방황하던 중 좋은 글 카페를 만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면서 “앞으로 아프리카 개인방송을 통해서도 시청자들과 더욱 좋은 인연을 만들어 가며 봉사활동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UCC로 감동을 기부하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오는 25일까지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통한 새로운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인 ‘즐거운 변화, Happy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

‘즐거운 변화, Happy 대한민국(good.daum.net/happykorea)’ 캠페인은 사용자가 감동적 글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 UCC를 게재하는 것만으로 참여하는 간접 기부 또는 핸드폰 결제 등을 통한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적립된 기부금은 ‘굿네이버스’에 전달돼 소외 아동들 위한 야외나들이 행사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처음 선보인 UCC를 통한 간접 기부는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감동 UCC 게재시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그 유형에 따라 1회당 최대 1천원까지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핸드폰, 신용카드, 다음 캐쉬(사이버머니) 등을 통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다.

한편 다음은 온라인을 통한 지속적인 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6월 ‘환경’, 7월 ‘제 3세계’ 등 월별로 다양한 이슈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곰TV, e-스포츠 스타 자선 빅매치

인터넷TV 곰TV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7시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도너스캠프와 공군이 함께하는 마재윤-임요환의 드림매치>를 생중계 채널에서 방영한다.

CJ나눔재단과 공군, 서울시,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드림매치’는 e스포츠 최고 스타인 ‘황제’ 임요환과 ‘마에스트로’ 마재윤이 어린이 공부방 후원을 위해 3전 2선승제로 펼치는 자선대회이다. 이번 경기에서 두 선수는 대전료(승자 300만원, 패자 200만원)와 각자의 당일 유니폼을 경매에 부쳐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을 소외 아동에게 전달하게 된다.

곰TV 조응태 상무는 “이번 경기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통해 나눔과 참여를 배울 수 있는 좋은 이벤트”라며 “매치가 열리는 청계 광장에 직접 가지 못하는 전국의 많은 어린이 게임 팬이 곰TV와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세상도 역시 따뜻한 사람들이 사는 공간이다. 인터넷 기업과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사회 봉사와 기부의 참뜻을 찾아가고 있다. ⓢ

======================>
이런 저런 소식이 있어서 묶어 봤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자선과 기부 행위가 인터넷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저도 플러그인을 저녁부터 달겠습니다. 지금은 바빠서 이만..^^;;

Writer profile
author image
링블로그 주인장 그만입니다. 그만에 대한 설명은 http://ringblog.net/notice/1237 공지글을 참고하세요. 제 글은 CC가 적용된 글로 출처를 표기하시고 원문을 훼손하지 않은 상태로 퍼가셔도 됩니다. 다만 글은 이후에 계속 수정될 수 있습니다.
2007/05/03 10:39 2007/05/03 10:3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미아찾기 배너 플러그인이 오픈되었습니다.

    Tracked from 낚시광준초리의 Blog 세상(IT-Focus) with developer  삭제

    얼마전 소금이님의 포스팅을 보고 배너 플러그인이 드디어 오픈 하였구나 생각했는데 바쁜데다가 잠깐 찾아봤는데 없는 것 같아 잊고 있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찾아보았습니다.(5월 1일부로 ..

    2007/05/03 12:33

카테고리

전체 (1951)
News Ring (644)
Column Ring (295)
Ring Idea (1004)
Ring Blog Net (8)
Scrap BOX(blinded) (0)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블로그-그만의 아이디어

그만'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 Supported by TNM
Copyright by 그만 [ http://www.ringblog.net ]. All rights reserved.